여름철 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우리부산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 전격 출범!

김경희 기자(7400hee@daum.net) 2026-06-17 16:26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16일) 오후 3시 시청 1층 디지털 기부자 명예의 전당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수태)와 함께 연중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우리부산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수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박선희 부산광역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을 비롯해 시청어린이집 원아 등 일반 기부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취약계층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3억 원 상당의 배분금 및 여름나기 물품키트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부를 희망하는 시민은 부산사랑의열매(☎051-790-1400)로 문의하거나 자동응답시스템(ARS)(☎060-700-0077)을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용계좌(부산은행 027-01-052227-3)로 직접 송금하는 방식으로도 기부 가능하다.
 
정태기 시 사회복지국장은 “여름철 폭염은 저소득 취약계층과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생계와 안전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복지 격차 요인이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민관이 힘을 모아 촘촘한 여름철 그물망 복지를 실현하고,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정이 '착!착!착!'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