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공원, 매주 토‧일 ‘봄바람 봄놀이 축제’ 진행, 4.11(토)부터 4.26(일)까지
- 전문 공연자부터 시민 동아리까지, 놀이로 동물사랑을 즐기는 동물원 축제 시작
- 이번 주말부터 서울대공원 왕벚나무 만개, 19시~23시까지 벚꽃 조명 점등
- 봄바람 부는 서울대공원에서 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순백의 벚꽃 향연
□ 서울대공원의 ‘봄바람 봄놀이 축제’가 4월 11일(토)부터 4월 26일(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서울동물원에서 진행된다.
○ 서울대공원 ‘봄바람봄놀이 축제’는 “봄바람 타고 즐기자, 동물원 봄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서울동물원 입장객이면 누구나참여할 수 있다.
□ ‘봄바람 봄놀이 축제’ 주요 프로그램 소개
○ 벚꽃 음악회 (토,일요일 / 14, 15, 16, 17시 각 30분 / 동물원정문광장)
- 서울동물원 정문 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벚꽃 음악회’는 어쿠스틱,브릿팝, 모던락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공연으로 동물원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봄의 낭만을 전달할 예정이다.
- 특히 2012년 슈퍼스타K 4강에 진출하였던 가수 ‘홍대광’은 2015년 서울대공원 축제 파트너로서 이번 ‘봄바람 봄놀이 축제’를 시작으로 ‘장미축제’, ‘별밤축제’, ‘가을축제’ 등 서울대공원 계절 축제와 함께 할 예정이다.
- 이외에 멜로딕 팝펑크를 기반으로 홍대 클럽 전역에서 활동 중인 4인조밴드 ‘럭키스티릿’,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로 구성된 듀오 ‘백합유리잔’, 안정감있는 기타 연주와 개성 넘치는 싱어송라이터 ‘김선욱’과 ‘김완형’, ‘앨리’가 출연하여 봄꽃이 만발한 서울대공원을 아름다운 멜로디로 채운다.
-또한 ‘요요현상’은 음악과 마임, 코메디와 스토리가 어울어진 신개념 요요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 동물 코스튬 플레이 (토,일요일 / 13:00, 14:30, 16:30 각 50분 / 동물원 일대)
- 가까이에서 동물을 만지고 함께 사진을 찍고 싶어하는 관람객들을 위해동물탈을 쓴 전문 플레이어들이 동물원 일대를 누빈다.
- 플레이어들은 호랑이, 아시아코끼리, 꽃사슴, 반달가슴곰 등 멸종위기에처한 동물들을 보호하는 서울대공원의 역할과 보호의 필요성을 시민에게 설명할 예정이다.
- 축제 기간 동안 동물원 정문 광장에는 페이스페인팅 부스가 설치되어 시민 누구나 얼굴에 동물 그림을 그리고 동물 코스튬 파티에 함께할 수 있다.
- 축제 기간 중 집에 있는 동물잠옷, 동물프린팅옷, 동물악세사리 등을 착용하고 동물원을 방문하면 플레이어들과 이색적인 봄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이상림사육사의 봄바람마술쇼 (토,일요일 / 15:00~15:50, 동양관 앞)
- 마술하는 파충류 사육사 이상림이 봄바람 부는 동양관 앞 잔디밭에서 마술공연을 펼친다. 공연 중간에는 이상림 사육사가 초대하는 무대에 올라 마술사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