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 국화 축제가 10월 25일~11월 10일까지 황산공원 중부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볼거리와 문화공연, 체험과 전시 행사로 황산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가을을 흠뻑 느낄수 있는 행사가 될것이다.
♦ 국화전시는 테마정원(고전. 놀이동산. 미로. 가족테마존. 포토존), 과 국화작품(현애조형각. 다륜각. 분재각. 입국. 소국)으로 진행하며, 문화예술공연에는 개막식 식전공연 및 축하공연, 버스킹 공연, 예술제, 문화예술인 공동창작소 공연 및 초정공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체험행사 및 전시도 다양하게 준비되어졌 있다고 합니다.
주변관광지로는 서리단길은 양산에서 떠오르는 맛집과 카페 거리가 있습니다. 양산국화축젝를 보고 배가 출출하다면 입과 눈도 즐거운 서리단길로 GoGo하며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황산공원은 양산 시민에게 보배와 같은 강변공원으로 낙동강변에 위치한 187ha 크기를 자랑하는 대규모 강변 공원입니다.
봄·가을 경남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야생화단지가 있으며 캠핑장, 선착장, 자전거길, 야구장, 축구장, 미니기자 등 다양한 여가생활 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고 모닥불을 바라볼 수 있는 불멍존, 대와참나무 숲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숲멍존, 낙동강을 바라볼 수 있는 물멍존이 있어 삶의 여유와 문화,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