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변을 따라 걷고 있는 참여자들의 모습
지난 9월 28일(토)에 국제금융센터(BIFC) 앞에서 개최된 제9회 아름다운 부산, 동천사랑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전했다.
환경수호운동연합회가 주최하고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해조음문화예술협회가 주관하여 진행된 동천사랑 걷기대회 행사는 부산광역시, (주)한국남부발전, 기술보증기금, 대원플러스그룹(주) 등 많은 업체들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14시 접수와 함께 시작된 체험부스를 1부로 진행이 되었으며, 본 행사 걷기행사에는 남구청장(오은택 청장)의 축사와 함께 환경수호운동연합회 고성훈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걷기대회가 시작되었다.
약 1천여명이 참여한 '제9회 아름다운 부산, 동천사랑 걷기대회'는 시민들이 동천의 수질 개선 및 관심도를 높이고, 동천 주변 기업들과의 거버넌스를 통해 환경개선에 적극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속적인 개최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와 더불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기 위한 문화공연도 선보여 함께 즐기는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걷기대회를 주최한 환경수호운동연합회 고성훈 회장은 "시민들께서 해마다 많은 관심을 주시고 많은 참여를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라며, "시민들이 참여하는만큼 기업들의 참여도 더욱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서 동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