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환경수호운동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4회 자원재활용 우수사례 영상공모전 접수가 시작되었다.
공모전의 주제는 플리마켓을 개최해 자원순환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내는 것이다.
영상에 담겨야하는 부분과 필수요소는 어린이 환경교육, 체험부스를 2동 이상 운영하는 것이며, 현장 리포트의 음성, 자막, 행동의 나래이션 등 영상 설명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
올해 1월부터 접수마감일 전까지 개최된 플리마켓에 대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며, 부산에 소재한 비영리민간단체, 법인, 자생단체 등 주최 측만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환경수호운동연합회의 사무실로 우편을 보내거나 이메일로 하면 된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수호운동연합회 홈페이지 www.envnews.com에서 참고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시상금은 대상 1팀(400만원), 금상 3팀(각 300만원)의 상금과 부산광역시장상이 수여된다고 한다.
수상자는 9월6일 자원순환의 날 시상식에 필히 참여하여야 한다.
환경수호운동연합회 고성훈 회장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원은 한정적이고, 그 자원을 순환하기 위해 많은 기술들이 등장하고 있다. 플리마켓을 주최하는 단체들이 많이 참여를 해주셔서 자원재활용, 순환에 대해 적극적으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