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에는 광양에서 커피하세요

허은주 기자(jenypo777@gmail.com) 2023-10-24 22:17

광양시가 특색 있는 카페에서 색다른 맛과 경험으로 휴식과 위안을 얻는 신 여행 트렌드를 겨냥한 광양카페여행 가이드북 광양의 카페를 내놨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가이드북에는 상상콘텐츠그룹이 한국여행작가협회와 함께 발품을 팔아 선정한 26개의 카페가 광양읍, 봉강&옥룡 등 4개 권역으로 나뉘어 수록됐다.

 

가이드북에 오른 카페는 광양시에 등록된 카페 중 커피의 향과 맛, 특색있는 디저트, 개성 넘치는 분위기 등을 기준으로 선정됐으며 체인점 및 프랜차이즈는 제외됐다.

 

특히 한옥을 재생한 고풍스러운 카페, 미술관 속 카페, 숲멍, 물멍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등 아름다운 광양의 관광자원과 고품격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는 감성을 자극하는 이미지들과 손안에 쏙 들어가는 규격의 가이드북 광양의 카페가 광양으로 로맨틱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이드북은 용산역, 고속도로휴게소 등 다중이용시설과 관광안내소, 중마터미널, 광양예술창고 등 광양 대표 관광지 등에 비치돼 시민과 관광객들을 만날 계획이다.

 

또한, 광양시 문화관광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광양의 카페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최근 카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편안한 쉼터이자 위로가 되는 새로운 개념의 여행지라면서 이번에 제작된 광양의 카페는 책장을 넘기는 것만으로도 감성을 자극하고 가보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첫 장을 열면 카페의 대략적 위치를 알 수 있는 지도가 펼쳐지고 카페의 외관, 메뉴, 전화번호, 홈페이지 등이 안내돼 있어 취향에 맞는 광양카페여행을 계획하는 데 유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