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호 강원도 행정부지사는 4월 2일, 평창군 코로나19 접종센터 모의훈련 현장을 방문하여 예방접종 시행, 이상반응 관찰 등 접종시행 전 과정에 걸친 모의훈련을 참관하고, 센터 준비상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관계자 및 근무자를 격려하였다.
또한, 평창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상황 등을 보고 받고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시작을 대비하여 접종센터 운영을 위한 막바지 준비를 철저하게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평창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는 4월말 개소를 목표로 초저온냉동고등 제반 시설설치를 완료 하였고, 4.1.(월) 유관기관 합동점검을 모두 마친 상태이다. 오늘 모의훈련을 통해 개소에 대한 사전준비를 모두 마치고,4월 말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을 시작으로 접종센터를 본격 가동하게 된다.
현재 도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는 4월 1일부터4개 센터(춘천, 원주, 강릉, 삼척)에서 75세 이상 어르신(172천 명)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 되었고, 4월 중 그 외 14개소의 예방접종센터를 단계적으로 개소할 예정이다.
김성호 강원도 행정부지사는“4월은 어르신들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만큼, 접종기관과 의료인력, 백신의 배송과 보관, 관련 지침 등을 다시 한 번 면밀히 점검하여, 보다 안전한 접종을 실시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거듭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