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하구에코센터, 「2021 찾아가는 낙동강하구 생태교육」 추진

김경희 기자(7400hee@daum.net) 2021-02-18 19:51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이하 에코센터)는 습지와 낙동강하구의 중요성 및 환경보전에 대한 이해도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낙동강하구 생태교육3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낙동강하구 생태교육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유행으로 학생들이 현장체험 생태교육을 접할 기회가 줄어든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에코센터 교육 강사가 사전 예약한 초··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재 및 체험교구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조류(알기 쉬운 낙동강하구 철새 이야기), 갯벌(갯벌은 살아 있다!), 식물(낙동강하구에는 어떤 식물이 살까?), 곤충(귀여운 곤충 이야기)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야별 영상을 활용한 강의형 수업과 체험지 학습, 만들기 체험 등 체험형 교육을 병행한다고 한다.

 

지난 2020년 교육에는 11, 12월 두 달에 걸쳐 총 60, 1,228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참여자의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학교 집합 교육이 제한될 경우에 대비해, 학생들에게 교재 및 체험교구를 사전 배포하고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라 전했다.

 

신제호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부산시는 지난해 9환경교육 도시지정돼, 환경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도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코센터는 비대면 랜선체험(유튜브 에코센터 TV)동영상으로 낙동강하구 생태체험 즐기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생태체험, 단체 맞춤형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