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부산 클린에너지 시민아카데미」 개최

김경희 기자(7400hee@daum.net) 2020-07-14 19:58

부산시는 심각한 기후위기 속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미래에너지 전환을 시민과 함께 고민하기 위한 3기 부산 클린에너지 시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에너지시민연대와 부산경남생태도시연구소 생명마당이 주관하는 이번 시민 아카데미는 부산시의 클린에너지 정책과 환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개선점을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카데미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총 10강에 걸쳐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기후위기와 에너지전환, 그린뉴딜 등 에너지 정책 전반에 대해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가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여 에너지 정책에 대한 시민참여와 관심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첫날(16)인 목요일에는 (1) 기후위기, 지구생명체의 위기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2) 에너지 기후위기와 현대문명의 성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21일 화요일에는 (3) 핵에너지, 기후위기의 대안이 될 수 있나와 (4) 재생에너지 오해와 진실, 시민발전사업의 길에 대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오는 23일 목요일에는 (5) 에너지 시민, 생활이 달라졌다!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25일 토요일에는 (6) 현장학습이 진행한다. 28일 화요일에는 (7) 기후위기와 인류의 책임 (8) 에너지전환은 문명의 전환!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아카데미 마지막 날인 30일 목요일에는 (9)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삶의 방식과 그린뉴딜에 대한 강의와 (10) 워크샵이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가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여 에너지 정책에 대한 시민참여와 관심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