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화서약서 서명

MOU체결장면
(사)세계여성평화그룹 부산경남서부지부(IWPG,지부장 허은주)가 30일 서면 아델라세븐카페 3층 회의실에서 '제2회 세계평화실현 사업 확장을 위한 여성리더 평화간담회'를 열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간담회는 'DPCW를 통한 세계평화 실현과 여성의 역할'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녹색환경여성연합 김위련 회장, 여성리더중앙회 이충희 회장, 한국 예술 총 연합회 전명순 작가등 부산경남의 여성리더 50여명이 참석하여 평화의 구체적인 실현을 위한 토론 및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간담회는 'DPCW 10조 평화문화의 전파 실현을 위한 여성의 노력과 실천'방안을 논의하고 발표하는 형식으로, 전 세계 평화와 대한민국의 평화적 번영을 위해 '부산 여성들이 실천할 부분이 무엇인지'고민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국 녹색환경여성연합 김위련 회장님은 "약학과 환경을 전문으로 일해왔기에 평화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해 보지 않았었는데 오늘 간담회를 통해 평화의 중요성을 느꼈고 부모님꼐서 겪으신 전쟁의 아픔을 들었던 것이 생각났다 앞으로 이 평화의 일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허은주 지부장은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한 여성리더평화간담회를 통해 시대를 앞서가는 여성 리더분들의 평화를 향한 고견을 들을 수 있음에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고 우리 세대에 진정한 평화를 이루어 후대에 이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평화의 일을 함께 이뤄가자는 뜻으로 평화서약서에 서명했으며,(주)금빛종합복지센터와 (MOU)를 맺어 앞으로 더 많은 평화 활동을 함께 하기로 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글로벌소통국(UN DGC)과 유연 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사업을 통해 활발한 평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