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표 식품브랜드 육성 위해 박차 가한다!

허은주 기자(jenypo777@gmail.com) 2019-04-03 10:27
「부산우수식품 인증제도」마크

부산시가 「부산우수식품 인증제도」 시행 1주년을 맞아 우수식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나선다!
 
「부산우수식품 인증제도」는 부산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식품을 부산시장이 인증하는 제도로 생산시설 현장평가, 방사능․중금속 등 유해물질 검사 등 엄격한 품질 평가를 거쳐 인증서가 부여된다. 지금까지 8개 업체, 21개 품목이 우수식품으로 선정되었다.
 
그러나 인증업체는 이처럼 철저한 관리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식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경기불황과 홍보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실정이다.
 
이에 부산시는 제품관리를 강화하고,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 지원을 통해 부산의 우수식품을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4월 3일 개관하는 회동마루(영양교육체험관)에 부산우수식품 홍보관을 설치해 체험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부산의 우수식품을 널리 홍보하고, 카드뉴스와 홍보 리플렛을 제작하여 우수제품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부산국제음식박람회와 대형유통점 홍보행사 등 마케팅 지원도 추진한다. 오는 5월 17일 ‘식품안전의 날’ 행사와 6월에 예정인 ‘마리나세프 챌린지 대회’ 등 전시․축제행사 참가를 지원하고, 기념품 제작과「2019 부산의 맛」 책자 발간 등 오프라인 홍보 확대에도 나선다.

우수식품 인증 신청은 부산시 내 본사 및 생산시설을 갖춘 개인, 법인, 단체가 생산한 식품에 한하여 신청서와 품질관리 각서, 우수식품 입증설명서, 자가품질검사결과서 등을 작성해 부산시 보건위생과(☎051-888-3395)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