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야, 물렀거라 !... 걷기부대 나가신다!

최수완 기자(Wddddq@naver.com) 2019-03-31 15:32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대회

지난 30일(토) 경산시 남매공원에서 치매에 대한 긍정적 관심과치매친화문화 확산 등 인식개선을 위해 도민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행사’를 가졌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 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한 이번 걷기행사는 ‘치매애(愛) 희망을 나누다’라는 슬로건 아래 고령화로 급속히 증가하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확산시키자는 취지에서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대학생, 치매보듬마을 어르신, 우리마을건강파트너 등 다양한 계층과 단체가참여해 치매극복 의지를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식전행사로는 경산시 서부1동 풍물단의 풍물놀이와 대구가톨릭대학교 응원동아리의 치어리딩 공연이 있었으며, 치매예방체조로 준비 운동 후‘치매愛 희망을 나누다’구호를 외치며 남매지 일원 2.5km 걷기행사를진행했다.
 
치매안심센터가 한자리에 모여 걷기코스마다 컬링‧초성게임, 치매 바르게 알기 퀴즈, 추억의 학창시절 등 인지프로그램, 치매예방에 도움이되는 화분‧열쇠고리‧풍경‧목걸이 만들기, 비즈공예 등 손수 만드는 체험부스18개를 배치해 걷기행사 참가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경북도는 치매선도학교‧단체 육성,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치매서포터즈」양성, 치매예방학교인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등을 통해 치매가 있어도안심할 수 있는 경북 실현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