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5회 녹색생활실천 콘테스트 개최
창원시와 창원시 기후변화대응센터는 다양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창원시민을 대상으로 ‘제5회 녹색생활실천 콘테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사진’과 ‘UCC’ 등 2가지 부문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진공모전’은 에너지 절약실천, 친환경교통수단 이용, 자원재활용, 온/쿨맵시 동참, 환경보전활동 등 생활 속의 다양한 녹색생활실천 모습이 담긴 인물이 포함된 픽셀1406×1054(1MB) 크기 이상의 사진이면 공모가 가능하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UCC공모전’은 환경수도 창원을 만들기 위한 시민실천 사례 및 유도작품을 다큐, 단편영화,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하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한 1~5분 정도의 MP4, wmv, avi, fly 형식의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포함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부문별로 평가하여 64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총 340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참여방법은 작품과 신청서를 오는 31일까지 E-Mail(cwymca@cho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창원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No.5049) 또는 창원시 기후변화대응교육센터 홈페이지(http://greenymca.net)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최옥환 창원시 환경정책과장은 “가정, 학교, 직장 등에서의 다양한 녹색생활실천 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환경수도 창원시민으로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